DI는 부품을 조립하는것을 효율적으로 할수있게 해주는 도구이다.

(여기서, 부품은 객체를뜻하고 결합도를 낮추기 위해 각 객체들간에 주입을 통해 조립한다.)

 

"구현클래스는 절때 바꾸지않는다." 라는 사람이 있다.

이사람은 굳이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고 DI를 통해 주입해주는 방식을 사용해야할까?

그냥 구현체만 생성해서 사용하면되지않을까?

위에 의문에 답하자면 "그럼에도불구하고 DI를 적용해야한다." 이다.

그이유는,

첫째, 소프트웨어에 개발에서는 절때 바뀌지않는 것은 없다.

둘째, 구현방식이 바뀌지 않더라도 인터페이스를 두고 DI를 적용하면 다른 차원의 서비스 기능을 도입할수있다.

셋째, 효율적인 테스트가 가능하다. DI는 작은단위에 테스트를 가능하게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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