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

프로그램을 작은단위 객체로 나누어 객채들의 상호작용(관계)으로 프로그래밍하는 방법론.

 

장점

- 재사용성이 높다.

- 유지보수에 효율적이다. 

- 객체단위로 나누어져 있어 프로그램분석에 용이

=> 대규모 프로그램에 적합

 

단점

- 절차지향에 비해 처리속도가 낮다

- 설계단계가 복잡.

 

특징

- 상속

- 캡슐화

- 추상화

- 다형성

'개발기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트림(stream) 이란?  (0) 2019.11.14
버퍼(buffer) 란?  (0) 2019.11.14
API 란?  (0) 2019.11.14
인터페이스란?  (0) 2019.11.14
변수,메소드 네이밍  (0) 2019.10.1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