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
프로그램을 작은단위 객체로 나누어 객채들의 상호작용(관계)으로 프로그래밍하는 방법론.
장점
- 재사용성이 높다.
- 유지보수에 효율적이다.
- 객체단위로 나누어져 있어 프로그램분석에 용이
=> 대규모 프로그램에 적합
단점
- 절차지향에 비해 처리속도가 낮다
- 설계단계가 복잡.
특징
- 상속
- 캡슐화
- 추상화
- 다형성
'개발기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트림(stream) 이란? (0) | 2019.11.14 |
---|---|
버퍼(buffer) 란? (0) | 2019.11.14 |
API 란? (0) | 2019.11.14 |
인터페이스란? (0) | 2019.11.14 |
변수,메소드 네이밍 (0) | 2019.10.11 |